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단장 김희석)은 지난 2월 27일(목)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세종에서 ‘세종 지·산·학·연 대학협의체’를 공식 발족했다. 이번 협의체는 세종 지역 대학과 세종특별자치시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인재 양성과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주관했으며,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 한국영상대학교 산학협력단,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참여했다. 목표는 △RISE사업 활성화 및 공동사업 추진 △세종 지역 산학협력 선도모델 구축 △대학 간 산학협력 교육 및 학생 교류 확대 등이다.
행사에서는 각 대학의 현황 발표를 비롯해 대전권 산학협력협의체 소개, 업무협약 체결, RISE 사업 공동프로그램 토론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세종 지역 발전을 위한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세종산학협력단 김희석 단장은 “이번 협의체 발족을 계기로 대학, 산업체, 연구기관, 지자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지역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인재 양성과 기술 개발을 더욱 촉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협의체는 향후 정기적인 회의와 세미나를 통해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