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을 위한 전략적 협력 본격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는 3월 25일(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3층 집현실에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신영석)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지정을 목표로, 국가·지역·대학의 세계적 경쟁력 동반 상승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국가 정책 및 지역 현안에 대한 공동 연구와 학술 교류 △구성원 간 인적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 △실무 중심의 교과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대학(원)생 대상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의 연구·교육 역량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정책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세종시를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 및 미래전략수도 실현이라는 공동 목표를 위한 실질적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향후 ‘글로컬대학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협약 사항의 구체적 추진은 물론, 지속 가능한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세종특별자치시, 국책연구기관 간 연합을 바탕으로 한 ‘K-싱크탱크’ 구상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한 대학 혁신과 지역 상생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